정읍 성공회행복노인복지센터, 어버이날 기념 '효 잔치' 성황리에 개최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 성공회행복노인복지센터, 어버이날 기념 '효 잔치' 성황리에 개최
  • 입력 : 2025. 05.02(금) 10:40
  • 최석종 기자
정읍 성공회행복노인복지센터, 어버이날 기념 '효 잔치'
[호남인뉴스]성공회행복노인복지센터가 지난 1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어버이날 기념 효 잔치를 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부모님 사랑합니다’ 효 잔치는 지역 어르신, 특히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정성껏 달아드리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이어진 축사와 다채로운 감사 공연은 참석자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다.

감사 공연에서는 지역 농악단의 신명 나는 가락과 흥겨운 고고장구 리듬, 그리고 심금을 울리는 판소리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공연 관람 후에는 정성껏 마련된 점심 식사와 소정의 선물이 제공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학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의 귀한 자리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을 정성껏 모셔주신 생활지원사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효 잔치가 어르신들께 큰 기쁨을 드리고, 우리 모두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현주 센터장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정읍이 더욱 따뜻한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데 미력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면서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즐거움을 드리는 작은 선물이 됐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성공회행복노인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