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5월엔 고향사랑기부하고 특별혜택도…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5월 12일(월) 10:20
정읍시, 5월엔 고향사랑기부하고 특별혜택도…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호남인뉴스]정읍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향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풍성한 혜택을 더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정읍 고향사랑기부제 가정의 달 특별이벤트’를 진행, 정읍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는 사람들에게 기존 혜택 외에 추가 경품 당첨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고향에 방문하거나 마음을 전하는 기부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정읍 외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 이 기간 동안 정읍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개인당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기본적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공제) 혜택과 ▲정읍 지역의 엄선된 우수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기부금액의 30% 상당)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가정의 달 특별이벤트 기간 동안 기부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정읍사랑상품권(모바일 형태)을 추가로 증정한다. 당첨자 명단은 오는 6월 중 정읍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정읍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제도”라며 “이번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세제 혜택과 답례품도 받으시고, 정읍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www.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hninnews.com/article.php?aid=972744457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2:4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