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군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돌봄과 나눔 실천 중심의 실천 방안 제안
  • 입력 : 2025. 05.12(월) 10:23
  • 이현명 기자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가 회의를 개최했다.
[호남인뉴스]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9일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 강당에서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의 대외적인 위상 강화를 위한 사업추진 방안을 논의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제시됐다.

회의의 주요 목적은 돌봄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여성단체협의회의 공공성과 사회적 신뢰도를 높이는 것에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저소득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 특히 여성 보호자와 자녀를 대상으로 한 돌봄 사업이 제안됐다.

이 프로그램은 월 1회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함께 음식을 만들어 나누거나 밑반찬을 함께 조리하며 조리법을 전수하는 따뜻한 돌봄 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상 가정은 강진군과 강진군가족센터의 추천을 통해 선정하며, 9개 여성단체가 각 단체별로 1~2가정을 책임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업은 기존 출연금(300만 원) 중 일부를 활용해 7월 중 시범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향후 여성단체협의회 수익사업을 통한 수익금을 활용해 9월부터 본격적인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주민들과의 신뢰를 구축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활동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